[한국정보기술신문] 서울특별시의회가 후원하고 한국정보기술진흥원(이사장 김류빈, 이하 '진흥원') 가 주최 및 주관하는 경시대회, '2024 제3회 청소년 IT경시대회'의 최종 수상자가 발표됐다.
이번 경시대회는 알고리즘 부문에서 기존 2시간 30분에서 3시간으로 시험 시간이 증가되었으며, 고등부의 문항 수도 3문항에서 4문항으로 증가되었다.
정보기술의 발전을 선도하는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기술을 평가할 수 있는 ‘실감형콘텐츠’ 부문도 시행되었다.
개인 대상 수상자로는 ▲ 김동현 학생 (낙생초, 프로그래밍 언어 초등부) ▲ 김정우 학생 (서울삼릉초, 알고리즘 초등부) ▲ 편서우 학생 (신도중, 프로그래밍 언어 중등부) ▲ 신희찬 학생 (영일중, 알고리즘 중등부) ▲ 권예찬 학생 (인천연송고, 프로그래밍 언어 고등부) ▲ 정세후 학생 (이의고, 알고리즘 고등부) ▲ 신종근 학생 (판곡고, 데이터분석 청소년부) ▲ 강현 학생 (상명중, 실감형콘텐츠 청소년부) 이 수상하였다.
장려상 이상 수상자를 가장 많이 배출한 3개 단체에 수상되는 단체 대상 단체로는 ▲ 메가스터디 SW입시센터 (서울 강남) ▲ 씨큐브코딩 송도국제센터 (인천 연수) ▲ 디랩코딩학원 대치캠퍼스 (서울 강남) 가 수상하였다.
이사장은 “다음 제4회 청소년 IT경시대회는 2025년 2월 접수를 시작하여 2025년 3월 경 개최 될 예정”이며, “IT 기술 창업 수요 증대에 따라 관련 부문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외협력본부 한국정보기술신문 | news@kitpa.org